<설치>
1. 유니티 사이트 https://unity3d.com/kr
2. Personal 버전 설치
3. 원하는 빌드 환경 체크 (Window, Android, iOS 등)
4. 계정 가입 및 로그인
<프로젝트 생성>
- 2D로 제작시 Setup default for: 2D로 설정
- 스크립트 파일 생성 시 파일 이름이 NewBehaviourScript로 지정
이 스크립트 파일의 이름은 생성 시 꼭 바꿔야 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클래스 이름도 NewBehaviourScript가 되고, 나중에 파일 이름을 변경해도 클래스 이름이 바뀌지 않습니다. 파일 이름과 클래스 이름이 다르면 에러가 발생합니다.
- 프로젝트의 Assets폴더 안에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. 폴더명은 대체로 Scenes(게임화면 씬 저장), Prefabs(게임에서 반복사용하는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저장), Scripts(스크립트 저장), Audio(사운드 데이터 저장), Images(이미지소스들 저장)로 설정.
- 화면 크기 조정 (안드로이드 화면크기)
위의 그림에서 +버튼을 눌러 자신이 직접 사이즈를 지정할 수 도있고, 안드로이드 용으로 설정 시 저렇게 자동으로 가로 세로 모드의 크기가 뜨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. 유튜브에서도 보통 가로모드 (Landscape)를 1920x1080으로 지정하기에 이렇게 지정해주었습니다.
만약 세로모드로 설정하고 싶다면 Portrait를 설정해주면 됩니다.
반응형
'Study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5. 유니티(Unity) 투명부분 제외하고 버튼클릭하기 (0) | 2018.12.27 |
---|---|
04. 유니티(Unity) 안드로이드 빌드 (0) | 2018.12.25 |
03. 유니티(Unity) 뒤로 버튼 두번누르면 종료 (0) | 2018.12.25 |
02. 유니티(Unity) 게임 타이틀화면 만들기 (4) | 2018.12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