많은 게임들이 게임 타이틀 화면에서 Press to Start 를 사용하곤 합니다.
저는 이것을 두 가지 방법으로 구현 해보았습니다.
1.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는 방법
2. 캔버스 자체를 Update() 함수를 통해
클릭해서 넘어가는 방법
첫 번째. 버튼 클릭
1) 캔버스에 Press to Start 와 Game Name 텍스트를 추가 후
Button을 넣어 크기를 조정해 한 캔버스를 꽉 채우기
2) Script를 추가하여 다음과 같이 LoadGame()함수를 작성
(네임스페이스도 입력하기)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public class Title : MonoBehaviour
{
public string SceneToLoad;
public void LoadGame()
{
SceneManager.LoadScene(SceneToLoad);
}
}
3) Game Manager이라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스크립트를 그 이름에 끌어다 놓은 후
SceneToLoad 라는 string에 다음에 실행될 scene의 이름 넣기
4) 버튼의 On Click()이벤트에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LoadGame 함수 넣기
두 번째. Update()
1) Script를 생성하고 Update()함수 안에 소스코드 작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public class Title : MonoBehaviour
{
public string SceneToLoad;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SceneManager.LoadScene(SceneToLoad);
}
}
}
마우스 클릭 입력은 아래 링크 참조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Input.GetMouseButtonDown.html
2) Canvas에 이 script를 끌어 놓은 후 SceneToLoad 라는 string에 다음에 실행될 scene의 이름 넣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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