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/Unity

02. 유니티(Unity) 게임 타이틀화면 만들기

by 겸 2018. 12. 24.

많은 게임들이 게임 타이틀 화면에서 Press to Start 를 사용하곤 합니다.

저는 이것을 두 가지 방법으로 구현 해보았습니다.

 

1. 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는 방법

 

2. 캔버스 자체를 Update() 함수를 통해

 

클릭해서 넘어가는 방법

 

 

첫 번째. 버튼 클릭

 

1) 캔버스에 Press to Start Game Name 텍스트를 추가 후

Button을 넣어 크기를 조정해 한 캔버스를 꽉 채우기

 

 

2) Script를 추가하여 다음과 같이 LoadGame()함수를 작성

(네임스페이스도 입력하기)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
public class Title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string SceneToLoad;
    
    public void LoadGame()
    {
        SceneManager.LoadScene(SceneToLoad);
    }
}​

 

3) Game Manager이라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스크립트를 그 이름에 끌어다 놓은 후

SceneToLoad 라는 string에 다음에 실행될 scene의 이름 넣기

 

4) 버튼의 On Click()이벤트에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LoadGame 함수 넣기

 

 

 

두 번째. Update()

 

1) Script를 생성하고 Update()함수 안에 소스코드 작성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
public class Title : MonoBehaviour
{
    
    public string SceneToLoad;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        {
            SceneManager.LoadScene(SceneToLoad);
        }

    }
}

 

마우스 클릭 입력은 아래 링크 참조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Input.GetMouseButtonDown.html

 

2) Canvas에 이 script를 끌어 놓은 후 SceneToLoad 라는 string에 다음에 실행될 scene의 이름 넣기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