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Study/Unity

03. 유니티(Unity) 뒤로 버튼 두번누르면 종료

by 겸 2018. 12. 25.

보통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때 뒤로 버튼을 두번 누르면 종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안드로이드 앱 제작 시에도 이 기능을 대부분 넣는데요,

 

유니티로도 이 기능을 구현해 보았습니다.

 

앞서 썼던 유니티 타이틀 제작에서 만들었던 시작화면에서 뒤로 버튼을 클릭 시 종료되도록 스크립트를 수정해 보았습니다.

 

( 2018/12/24 - [Study/Unity] - 02. 유니티(Unity) 게임 타이틀화면 만들기  타이틀 제작 글 참고)

 

안드로이드의 Back 버튼은 Esc키에 해당한다고 합니다. 이것을 이용하여 구현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
public class Title : MonoBehaviour
{
    
    //public string SceneToLoad;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int ClickCount = 0;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* press to start 
        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        {
            SceneManager.LoadScene(SceneToLoad);
        }
        */ 

       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        {
            ClickCount++;
            if (!IsInvoking("DoubleClick"))
                Invoke("DoubleClick", 1.0f);
       
        }
        else if (ClickCount == 2)
        {
            CancelInvoke("DoubleClick");
            Application.Quit();
        }
  
    }

    void DoubleClick()
    {
        ClickCount = 0;
    }

}​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