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통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때 뒤로 버튼을 두번 누르면 종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안드로이드 앱 제작 시에도 이 기능을 대부분 넣는데요,
유니티로도 이 기능을 구현해 보았습니다.
앞서 썼던 유니티 타이틀 제작에서 만들었던 시작화면에서 뒤로 버튼을 클릭 시 종료되도록 스크립트를 수정해 보았습니다.
( 2018/12/24 - [Study/Unity] - 02. 유니티(Unity) 게임 타이틀화면 만들기 타이틀 제작 글 참고)
안드로이드의 Back 버튼은 Esc키에 해당한다고 합니다. 이것을 이용하여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public class Title : MonoBehaviour
{
//public string SceneToLoad;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int ClickCount = 0;
void Update()
{
/* press to start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SceneManager.LoadScene(SceneToLoad);
}
*/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{
ClickCount++;
if (!IsInvoking("DoubleClick"))
Invoke("DoubleClick", 1.0f);
}
else if (ClickCount == 2)
{
CancelInvoke("DoubleClick");
Application.Quit();
}
}
void DoubleClick()
{
ClickCount = 0;
}
}
반응형
'Study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5. 유니티(Unity) 투명부분 제외하고 버튼클릭하기 (0) | 2018.12.27 |
---|---|
04. 유니티(Unity) 안드로이드 빌드 (0) | 2018.12.25 |
02. 유니티(Unity) 게임 타이틀화면 만들기 (4) | 2018.12.24 |
01.유니티(Unity)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 (0) | 2018.12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