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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Unity

04. 유니티(Unity) 안드로이드 빌드

by 겸 2018. 12. 25.

유니티로 무언가 만들어 봤으면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너~무 궁금하죠.

그래서 완성하기도 전에 실행시켜 보고 싶더군요.

 

안드로이드 빌드는 과정이 복잡할 것 같아서 시작해보기도 전에 걱정부터 했는데,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.

어이없는 행동으로 계속 에러가 떠서 헛고생 한거 빼고..

 

1. Edit > Preferences > External Tools 로 들어가기

그러면 Android 아래에 SDK, JDK 경로를 입력하는 칸이 있습니다.

(JDK칸이 없다면 Use embedded JDK 체크 해제)

 

이미 SDK나 JDK가 설치되어 있다면 경로를 입력해주고 없다면 칸 옆의 Download를 통해 설치

혹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있다면 SDK Manager > Android SDK에서 경로 확인 가능

 

2. File > Build Settings 에 내가 사용해야하는 Scene 전부 끌어서 추가

 

3. Platform은 Android 선택

 

4. 왼쪽 하단에 있는 Player Settings을 누르면 Inspector에 설정 창이 뜨는데,

(새 창이 안뜬다고 당황하지 말아요) 

 

 4-1. Resolutiond and Presentation 에서 게임이 가로모드 혹은 세로모드 인지 설정!

portrait(세로모드), portrait Upsid Down(세로에서 뒤집어 지는 지), Landscape Right, Landscape Left (왼,오른쪽 가로모드) 

자신이 원하는 게임의 방향을 체크

 

 4-2. Other Settings에서 Pakage Name 설정 com.개발자명.프로젝트명으로 주로 지정.

 

 4-3. Other Settings에서 Mininum API level 설정. 이때 경로로 설정된 SDK가 최소 API레벨 부터 그 이상것 까지 전부 설치 되어 있어야 함

 

 나머지 추가적으로 원하는 것을 설정

 

5. Run device에 연결된 스마트폰 설정

 

6. Build And Run! (apk 경로 잘 지정해주세요..)

 

직면했던 오류 해결 방법.

1) 최소 안드로이드 버전 이상꺼 다설치해주기

2) D드라이브에 그냥 apk를 저장하려고하니까 접근이 안된다며 에러..(ㅋㅋ) 다른 폴더에 저장해주니 성공!

3) 가로세로모드 설정(가로게임인데 실행하니 잘려서 세로로 뜨길래 당황..)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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